[스포티비뉴스=임정우 기자] 제이슨 데이(호주)의 엄청난 쇼트 게임 능력을 보여줬다.

데이는 22일(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어빙의 포시즌스 리조트 TPC(파 70)에서 막을 내린 미국 프로 골프(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총상금 750만 달러)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데이는 빌리 호셀(미국)과 최종 합계 12언더파 동타를 이뤄 연장에 진출했지만 아쉽게 패하며 단독 2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데이는 시즌 첫 우승을 다음으로 미뤘지만 시즌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남은 일정에 대한 기대감을 부풀렸다.

대회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데이는 멋진 명장면을 연출했다. 그 중 백미는 데이가 3라운드 7번 홀에서 보여준 장거리 버디 퍼트다. 데이는 60피트에서 환상적인 버디 퍼트를 성공시키며 우승 경쟁에 합류했다.

데이의 대회 3라운드 7번 홀 버디 퍼트는 AT&T 바이런 넬슨 베스트 샷으로 선정됐다.

또한 데이는 대회 마지막 날 15번 홀에서 환상적인 어프로치 샷으로 버디를 잡아내며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우승컵은 빌리 호셀에게 돌아갔다. 호셀은 연장 첫 번째 홀에서 파를 성공시키며 보기에 그친 데이를 따돌리고 정상에 올랐다.

호셀은 3년 만에 승수를 추가하면서 통산 4승째를 올렸고 US 오픈 출전을 확정지었다.

1위-제이슨 데이,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 3라운드 7번 홀 버디 퍼트

2위-다니엘 버거,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 최종 4라운드 14번 홀 버디 퍼트

3위-커크 트리플렛, PGA 챔피언스 투어 레종스 트래디션 최종 4라운드 17번 홀 티샷

4위-제이슨 데이,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 최종 4라운드 15번 홀 세 번째 샷

5위-제임스 한,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 3라운드 3번 홀 세 번째 샷

[영상] [PGA 영상] '어메이징' 제이슨 데이, AT&T 바이런 넬슨 베스트 샷 선정 ⓒ 임정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