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소연 ⓒ GettyImages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미국 스포츠 전문 채널 ESPN이 시상하는 '올해의 스포츠상' 여자 골프 선수 부문 수상 후보에 유소연(27)과 전인지(23)가 포함됐다.

ESPN은 26일(한국 시간) 제25회 ‘올해의 스포츠상’ 부문별 수상자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의 여자 골프 선수상 후보에는 유소연과 전인지 외에 리디아 고(뉴질랜드), 렉시 톰슨(미국), 에리야 쭈타누깐(태국) 등 5명이 이름을 올렸다.

세계 최강을 자랑하는 한국 여자 골프지만 ESPN 올해의 여자 골프 부문에서는 한국 선수가 수상자가 된 적이 없다. 2014년 미셸 위(미국), 2015년과 2016년 리디아 고(뉴질랜드) 등 최근 3년 연속 동포 선수들이 수상했다.

ESPN은 스포츠 전체를 통틀어 올해의 남자 선수 후보로는 시드니 크로스비(아이스하키), 크리스 브라이언트(야구), 마이클 펠프스(수영), 러셀 웨스트브룩(농구) 등 네 명을 선정했다.

크로스비는 소속 팀 피츠버그를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2년 연속 우승으로 이끌었다. 브라이언트는 지난 시즌 미국 프로 야구 내셔널리그 최우수선수다.

또 지난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수영 5관왕 펠프스, 미국 프로 농구(NBA)에서 시즌 최다 트리플 더블 기록(42회)을 세운 웨스트브룩이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올해의 여자 선수 후보는 시몬 바일스(체조), 케이티 러데키(수영), 캔디스 파커(농구), 세리나 윌리엄스(테니스) 등 네 명이 선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