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위즈 강백호 ⓒ 울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울산, 김민경 기자] "150km까지 나왔어요?" 

강백호(19, KT 위즈) 스스로 놀랄 정도로 완벽했던 투수 데뷔전이었다. 강백호는 14일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CAR KBO 올스타전에 0-5로 끌려가던 6회 드림 올스타 6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다. 강백호는 ⅔이닝 2탈삼진 무실점 완벽투를 펼친 뒤 본업인 외야수 자리로 돌아갔다. 타석에서는 3타수 1안타 1삼진 1도루를 기록했다. 드림 올스타는 6-10으로 졌다.

2018년 신인 드래프트에 앞서 '고교 최대어'로 불렸던 강백호는 투타 겸업이 가능한 선수라 더욱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KT에 입단한 이후 구단과 뜻을 맞춰 타자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강백호는 전반기 83경기 타율 0.296 16홈런 49타점 맹타를 휘두르며 압도적인 신인왕 페이스를 달렸다. 

강백호는 시작부터 시속 147km에 이르는 직구를 던지며 관중을 놀라게 했다. 시속 147, 148km짜리 직구를 계속 꽂아 넣고, 결정구 슬라이더와 체인지업까지 자유자재로 던지며 프로 무대에서 투수로 나서지 못한 한을 풀었다. 공식 기록으로는 최고 구속 150km가 나왔다. 강백호는 선두 타자 오지환(LG)과 이용규(한화)를 잇달아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관중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강백호는 최고 구속 150km가 나왔다고 하자 "정말이냐"고 되물으며 깜짤 놀랐다. 이어 "긴장해서 그랬던 거 같다. 생각보다 불펜에서 더 떨렸던 거 같다"고 첫 등판을 되돌아봤다. 

김태형 드림 올스타 감독은 1회쯤 강백호에게 투수로 등판할 거라고 귀띔했다. 강백호는 "감독님께서 1회 때 알려주셨는데, 한 타자만 던진다고 하셨다. 그래서 팔을 풀었는데 두 타자를 상대했다"고 말하며 웃었다. 

딱 1년 만에 다시 마운드에 올랐다는 강백호는 "긴장을 정말 많이 했다. 못 던지면 안 하느니만 못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 기분이 좋다. 좋은 경험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