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기성용의 뉴캐슬 유나이티드 공식 데뷔전이 재차 무산됐다. 2경기 연속 벤치를 지켰다.

뉴캐슬은 18일 오후 8시 30분(이하 한국 시간) 웨일스 카디프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서 카디프시티와 득점 없이 비겼다. 개막전 토트넘 홋스퍼에 1-2로 졌던 뉴캐슬은 2경기 째 승리를 신고하지 못했다.

스완지 시티를 떠나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둥지를 튼 기성용은 2경기 연속 벤치 명단에 들었다. 원정팀 라파 베니테스 뉴캐슬 감독은 개막전 선발 딱 한 자리를 바꾸고 2라운드에 나섰다. 장신 공격수 호셀루가 원톱으로 출격했고 케네디 ,페레스, 리치가 2선에 배치됐다. 중앙 미드필더 두 명은 디아메와 존조 셸비가 나섰다. 바뀐 건 풀백 하나 뿐이었다.

뉴캐슬은 카디프의 선 굵은 축구에 전반적으로 밀렸으나 중원에서 셸비와 디아메 호흡 만큼은 나쁘지 않았다. 기성용이 출격하기 위해서는 뉴캐슬이 승기를 잡고 보다 안정을 꾀할 때 가능해 보일 정도였다. 하지만 경기에서 밀리고 심지어 만키요 부상으로 예기치 않게 교체 카드 한 장을 쓰면서 출장 기회를 잡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여기에 후반 만키요 부상으로 투입한 아이작 헤이든이 퇴장을 당하면서 결장 가능성은 보다 높아졌다. 실제로 베니테스 감독은 무토와 머피를 투입하면서 남은 카드를 다 썼다.

* 뉴캐슬 경기 일정: 27일 3R 첼시 / 9월 2일 4R 맨시티 / 15일 5R 아스널

기성용 데뷔전은 기약이 없다. 1-2라운드를 따져 볼때, 베니테스 감독은 안정을 취하기까지 현재 중용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계속 기회를 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실험을 할 만큼 앞으로 일정이 결코 만만치가 않다.

3라운드부터 프리미어리그 상대가 첼시,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로 상위권 팀들이다. 2라운드까지 승리를 신고하지 못한 뉴캐슬과 아예 기회를 잡지 못한 기성용. 시즌 초반부터 녹록지 않은 상황에 빠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