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란 끝에 호날두가 퇴장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판정 논란 끝에 퇴장했다.

유벤투스는 20일(한국 시간) 스페인의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H조 조별 리그 1차전 발렌시아와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유벤투스는 경기에서 이겼지만 내용은 깔끔하지 않았다. 호날두가 전반 28분 만에 경기장을 떠났기 때문이다. 

당시 호날두는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무리요와 몸싸움을 했다. 무리요는 넘어졌다. 호날두는 무리요를 향해 강한 항의와 제스처를 취했고, 이에 무리요가 대응하면서 충돌했다. 결국 경기는 잠시 중단되었다. 주심과 부심이 이야기를 잠시 나눈 뒤 호날두에게 레드카드를 줬다. 호날두는 억울한 듯 경기장에 누워 아쉬움을 표출했다. 눈시울이 붉어질 정도였다. 

이로써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 2차전인 영 보이즈전에 출전하지 못한다. 유럽축구연맹에 따르면 UEFA 경기에서 퇴장했을 때 다음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징계를 받는다.

호날두 퇴장을 지켜본 호날두의 누나이자 가수 카티아 아베이루는 자신의 SNS에 분노를 표출했다. 그는 "퇴장 판정은 부끄러운 일이다"라며 "내 동생을 파괴하려고 했다니. 정의가 실현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들은 호날두를 쓰러뜨리려고 했다. 믿기지 않는 일이다. 부끄러운 일이다"라고 아쉬워했다.

한편 AP통신에 따르면 지금까지 UEFA 챔피언스리그 154경기 출전한 호날두가 퇴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호날두 누나 카티아 아베이루 SNS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