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민철 ⓒ KT 위즈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성윤 기자] KT 위즈 선발투수 금민철이 27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7피안타 1볼넷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1회초 김선빈 로저 버나디나 김주찬을 모두 범타로 돌려세운 금민철은 0-0 동점인 2회초 선취점을 내줬다. 1사에 나지완에게 우중간에 떨어지는 안타를 맞았다. 정성훈에게 볼넷을 내주며 1사 1, 2루가 됐다. 홍재호를 삼진으로 묶으며 한숨 돌리는 듯했던 금민철은 백용환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2루 주자 나지완 득점을 허락했다.

팀 타선이 2회말 2점을 뽑아 역전했다. 타선 도움을 받은 금민철은 3회초 김선빈 버나디나 김주찬을 다시 삼자범퇴로 돌려세웠다. 4회초에는 1사에 나지완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으나 정성훈을 상대로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유도해 세 타자만 상대했다.

금민철은 5회초 홍재우에게 유격수 왼쪽 내야안타를 맞았다. 무사 1루에 백용환에게 3루수 땅볼을 유도해 1사 2루로 상황은 바뀌었다. 이명기에게 금민철 자신 맞고 굴절되는 투수 내야안타를 허용해 1사 1, 3루 실점 위기에 선 금민철은 김선빈을 1루수 뜬공, 버나디나를 2루수 땅볼로 막으며 3이닝 연속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6회초에도 금민철은 마운드에 올랐다. 그러나 선두 타자 김주찬에게 좌익수 키를 넘기는 단타, 최형우에게 우전 안타를 맞아 무사 1, 3루 실점 위기에 섰다. KT는 금민철을 내렸다. 마운드에 엄상백이 올라왔고 나지완을 상대로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끌어내 점수 1점과 아웃 카운트 2개를 바꿨다. 엄상백이 3루 주자에게 홈을 내줘 2-2 동점이 됐고 금민철은 2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