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치홍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시즌 전 미디어데이에서 4팀의 감독이 지난해 우승 팀이었던 KIA를 올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했다. 김기태 KIA 감독의 의견도 같았다. 2연속 우승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내비쳤다.

그런데 프로에선 보기 힘든 연속적인 수비 실수가 KIA 수비진에게서 나왔다.

24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T와 경기에서 0-7로 끌려가던 KIA는 5회 1사 1, 2루 위기에 처했다. 선발투수 임기영을 내리고 임기준을 올려 소방에 나섰다.

임기준은 박기혁을 2루 땅볼로 유도했다. 그런데 이 타구를 2루수 안치홍이 놓치는 바람에 주자를 모두 살려 줬다. 1사 만루가 됐다.

다음 타자 강백호의 타구가 2루수 안치홍에게 향했다. 공을 잡은 안치홍은 병살플레이를 노리기 위해 2루로 공을 던졌다. 그런데 송구가 김선빈을 크게 벗어났다. 외야로 굴러갔다. 이닝이 끝났어야 했는데 주자 2명이 홈을 밟았다. 0-8로 점수 차이가 벌어졌다.

곧바로 멜 로하스 주니어의 타구가 우중간을 갈랐다. 3루 주자 박기혁이 여유 있게 홈을 밟았다. 1루 주자 강백호가 홈에 들어가자 우익수 이명기가 홈으로 공을 뿌렸다. 그런데 이 공을 김민식이 놓쳤다. 다행히 임기준이 뒤를 받치고 있었다. 이때 3루 주자 강백호가 오버런을 하다가 걸렸다. 임기준이 3루로 공을 던졌다. 하지만 이 송구가 또 3루를 빠져나갔다. 강백호는 홈을 밟았고 로하스는 3루를 밟았다. 이범호와 KIA 벤치는 송구가 최태원 KT 3루 코치의 몸에 맞았다고 주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어 이진영의 적시타가 나왔다.

5회에만 3개의 실책이 눈 깜짝할 새 경기장을 스쳐 지나갔다. 6회에 허용한 6점 가운데 5점이 비자책점이었다.

이미 벌어져 버린 점수 차. 여기에 실망스러운 경기력까지. KIA 팬들은 더 이상 자리를 채우지 않았다.

KIA의 실망스러운 경기력은 계속됐다. 7회엔 1루수 김주찬이 송구 실책을 저질렀다. 이미 팬들이 대부분 빠져나간 9회 2사 후엔 3루수 김주형이 1루수 옆으로 공을 던져 타자 주자를 살려 줬다. 3루 주자 로하스가 홈을 밟아 0-13이 됐다. 이날 경기 KIA의 6번째 실책이었다.

그나마 9회 2사 후 1점을 만회해 영패는 모면했다. 그러나 팬들의 발걸음을 돌리기엔 너무 늦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