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사실상 4강행에 쐐기를 박는 골을 터트렸지만 앙투앙 그리즈만(프랑스)은 마치 친정 팀에 비수를 꽂은 것 마냥 세리머니를 자제했다. 그는 즐거워하는 동료들을 꼭 끌어 안는 것으로 세리머니를 대신했다.

"프로 데뷔 이후 난 늘 우루과이인 선수들과 함께 했다. 또 내 친구들이 앞에 있었다. 세리머니 하지 않는게 정상이다."

프랑스는 6일(한국 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FIFA) 러시아 월드컵 8강전서 우루과이를 2-0으로 꺾고 4강에 안착했다. 2006년 독일 월드컵 이후 최고 성적을 올린 프랑스는 사상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단연 프랑스 '해결사'는 그리즈만이었다. 그리즈만은 왼발로 우루과이를 두 번 울렸다. 전반 40분 그리즈만의 프리킥을 라파엘 바란이 헤더 골로 연결했고, 후반 16분에는 그리즈만이 직접 무회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사실상 그리즈만의 추가 골은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프랑스 관중들과 선수들이 승리를 확신하는 듯 열광하는 게 당연했다. 하지만 정작 득점에 성공한 그리즈만은 아니었다. 폴 포그바, 제시 린가드 못지 않게 세리머니로 유명한 그리즈만이었지만, 이번엔 세리머니를 하지 않았다.

경기 후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그는 일부러 하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내 득점에 세리머니를 하지 않았다. 내가 프로 선수에 발을 디뎠을때부터 늘 우루과이인 선수들과 함께 했다"면서 "내 친구들이 또한 앞에 있었다. 세리머니를 하지 않는 게 정상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루과이는 (내 소속팀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연상시키는 참 복잡한 팀이었다. 함께 수비하고, 함께 공격한다. 난 그게 아름답다고 생각한다"고 상대 팀에 대한 존중을 드러냈다.

우루과이와 대결에 세트피스를 무기로 가지고 나왔다는 그리즈만은 전략 성공게 기뻐하며 다음을 바라봤다. 그는 "우리가 원하는 대로 결과를 가져왔다"며 4강전을 기약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