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선민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문선민은 월드컵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했다. K리그 최강 전북 현대를 상대로 또 다시 멀티골을 터뜨리며 흥겨운 관제탑 댄스를 선보였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7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킥오프한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018 15라운드 전북 현대 원정에서 3-3 무승부를 거뒀다. 문선민의 멀티골과 무고사의 골로 앞서간 인천은 이후 3골을 내주며 승점 1점을 획득했다.

대표 팀에 깜짝 발탁돼 뛰어난 활약을 펼친 문선민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많은 국민들이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한다. 개인적으론 좋은 경험이자 성장의 계기가 된 것 같다. K리그에 돌아왔으니 또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선민은 예상대로 선발로 나왔다. 안데르센 감독의 4-4-2 포메이션에서 왼쪽 측면에 배치됐다. 무고사와 아길라르가 전방에서 공격을 하면 빈틈을 문선민이 노렸다. 문선민은 경기 초반부터 위협적인 움직임으로 전북을 공략했다. 결국 이른 시간 인천의 골이 터졌다.

전반 6분 이윤표의 패스를 받은 문선민이 페널티박스 안까지 침투해 선제골을 뽑았다. 이후 전반 9분 무고사의 추가골까지 터지며 인천이 승기를 잡았다. 문선민은 또 다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0분 아길라르의 패스를 받아 가벼운 칩슛으로 골을 기록했다.

문선민은 득점 장면 외에도 날카로운 움직임과 기습적인 슈팅으로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월드컵에서 한 단계 성장한 것이 눈으로 확인되는 활약이었다. 그렇게 문선민은 지난 3월 전북전 멀티골에 이어 또 다시 전북을 상대로 멀티골을 뽑았다. 

문선민은 후반 시작과 함께 벤치에 앉았다. 안데르센 감독은 가장 활발했던 문선민을 빼며 파격적인 변화를 선택했다. 이후 인천은 전북의 매서운 공세를 잘 막아냈으나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이는 45분 동안 모든 걸 쏟아부은 문선민이 있어 가능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