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키 파울러 ⓒ GettyImages

[스포티비뉴스=임정우 기자] 리키 파울러(미국)가 쾌조의 샷감을 자랑했다.

파울러는 31(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휴스턴 골프 코스(72)에서 열린 미국 프로 골프(PGA) 투어 셸 휴스턴 오픈(총상금 700만 달러)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8개를 낚아채며 8타를 줄였다.

8언더파를 작성한 파울러는 단독 2위 강성훈(31)1타차로 따돌리고 단독 선두에 이름을 올렸다.

파울러는 첫 홀(10번 홀)부터 버디를 잡아내며 기분 좋게 경기를 시작했다. 파울러는 12번 홀 버디를 시작으로 14번 홀까지 연속 버디를 성공시키며 4언더파로 올라섰다. 분위기를 탄 파울러는 16번 홀에서도 버디를 추가하며 전반을 5언더파로 마쳤다.

후반에도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 3번 홀에서 첫 버디를 신고한 파울러는 4번 홀에서도 버디를 잡아내며 상승세를 이어 나갔다.

마무리 역시 완벽했다. 파울러는 이번 대회에서 네 번째로 까다롭게 플레이되는 9번 홀(3)에서도 버디를 추가하며 8언더파를 완성했다.

혼다 클래식에서 시즌 첫 우승을 차지한 파울러는 이날 단독 선두에 오르며 시즌 2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파워 랭킹(우승 후보) 1위에 꼽혔던 존 람(스페인)은 중위권에 자리했다. 람은 보기 1개와 버디 2개를 묶어 1언더파 공동 64위로 대회를 시작하게 됐다.

한국 선수들도 선전했다. 강성훈(31)7언더파를 몰아치며 단독 2위에 올랐고 최경주(47, SK텔레콤)2언더파 공동 43위에 위치했다.

한편 출전 선수 중 세계 랭킹이 가장 높은 헨릭 스텐손(스웨덴)2오버파 공동 112위로 컷 탈락 위기에 놓였다.

[사진리키 파울러  GettyImages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