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시우 ⓒ GettyImages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김시우(22, CJ)의 미국 프로 골프(PGA) 투어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에 대해 언론의 칭찬이 이어졌다.

김시우는 15일 막을 내린 이번 대회에서 최연소로 우승 컵을 거머쥐었다. 지난해 8월 윈덤 챔피언십을 제패한 데 이어 PGA 투어 통산 2승째다.

김시우는 타이거 우즈, 세르히오 가르시아, 조던 스피스에 이어 22살 이전에 투어 2승을 올린 4번째 선수가 됐다.

미국 골프 채널 해설가 브랜드 챔블리는 "김시우의 우승은 지금까지 본 것 가운데 최고의 이변"이라고 호평했다. 챔블리는 이어 "영국이 유럽연합 탈퇴를 찬성하고,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된 것만큼 놀라운 일"이라며 22살 선수의 우승에 놀라워했다.

골프닷컴은 "TPC 소그래스는 대부분의 선수에게 너무 어려웠다"면서도 "그러나 22살의 선수가 무대 중앙을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김시우의 스윙은 완벽했고 기계처럼 플레이했다"고 묘사했다.

AP통신은 '내가 챔피언이라는 사실에 대해 여전히 꿈꾸고 있는 것 같다'는 김시우의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 그러면서 "그것은 꿈이 아니었다"며 "김시우는 무결점 플레이를 했고 긴장하지 않으면서 다른 이들을 쉽게 잠재웠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김시우에 대해 '새로운 천재'라고 칭찬했던 골프다이제스트는 "김시우의 플레이는 썩 좋은 건 아니었지만 창조적인 쇼트 게임으로 숨 가빴던 경쟁에서 앞서 나갔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